본문 바로가기

호주여행기

호주 시드니 여행, 시작부터 쉽지 않네..?

무옵션 에어아시아X

2월 11일 화요일 오후 3시 55분. 나는 호주 시드니로 떠나는 비행기 안으로 들어갔다. 내 인생에서 가장 오래 비행기를 타는 순간의 시작이다. 비행기 안에서 잠을 최대한 잘 수 있도록 10일에 늦게 잤다. 이상하게 몸은 안 피곤하고 머리만 피곤해서 당황했다. 집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를 타고 갈 때 최대한 잠을 안 자려고 했지만 버스가 매우 편했는지 잠을 자버렸다. 그렇게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했다.

 

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평소보다 한산하다. 다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. 나도 물론 착용을 했다. 호주 시드니로 갈 때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경유해서 시드니로 이동하는 에어아시아 X를 이용했다. 에어아시아는 처음 이용해서 어떤 항공사인지 잘 몰랐다. 알고 보니 에어아시아는 모든 것이 옵션으로 추가를 해서 이용을 해야 하는 서비스가 있었다. 위탁수하물도 돈을 내야 한다. 밥을 먹으려면 미리 신청을 해야 하고, 물도 음료도 먹고 싶으면 사 먹어야 한다. 이래서 티켓값이 다른 항공사보다 저렴했던 거구나. 

 

티켓 발권을 하고 짐을 부치고 면세점으로 이동했다. 인터넷으로 구매한 제품을 찾았다. 그때 카운터 직원분이 호주는 100ml 액체는 반입이 안 될 수 있다고 설명해줬다. 액체류 반입이 까다로운 국가라서 말레이시아까지는 괜찮겠지만 호주로 이동할 때 걸릴 수도 있다는 설명이었다. 그럼 내가 어떻게 해야 되냐고 물어보니까 구매를 취소하거나 제품을 뜯어서 가방에 넣고 가야 한다고 말해줬다. 일단 알겠다고 하고 들고 탔다.

 

인천에서 쿠알라룸푸르 약 7시간 거리를 이동할 때 저녁밥도 안 먹고, 물도 안 마셨다. 무식하게 버텼다. 쿠알라룸프르에서 경유할 때 1시간 30분 정도 시간이 있어서 물을 마셨다.  오랜 시간 동안 경유하지 않아서 숨 돌리기 좋은 타이밍이었다. 그리고 짐 검사를 받았다. 액체류는 걸리지 않았다. 그렇게 시드니로 가는 비행기에 앉았다. 약 9시간의 긴 코스를 날기 시작했다. 에어아시아는 이코노미석에서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다. 티브이 같은 것도 없다. 잠을 자도 자도 끝이 보이지 않았다. 머리가 멍하고, 엉덩이는 으깨지는 느낌이 들어서 계속 몸의 방향을 바꿔주면서 버텼다. 

 

쿠알라룸프르에서 시드니로 이동할 때 야경

그렇게 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비행기에서의 아침이 왔다. 창 밖으로 햇살이 비추기 시작했고, 사람들도 여기저기서 기지개를 피기 시작했다. 나도 화장실 쪽으로 이동해서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해줬다. 안내방송으로 이제 곧 시드니에 도착할 예정이라고 다들 일어나라고 방송을 해줬다.  유럽, 미국 가는 이코노미석 사람들 진심으로 존경한다. 박수 세 번 시작 짝짝짝. 에어아시아 이용은 심각하게 고민하고 난 후에 이용을 할지 말지 결정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2월 12일 수요일 오전 11시 시드니 도착을 준비했다.

 

비행기에서 하루를 보낸 다음날 풍경

 

다음편으로 이동하기

 

드디어 호주 시드니 도착! 맨 먼저 뭘 해야 할까!?

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낸 나를 더 사랑하게 되었다. 내 몸을 토닥여줬다. 이젠 그 어디도 두렵지 않지 않다. 장거리 여행의 고통을 알아버려서.. 그나저나 시드니 공항에 도착하니 날씨가 24도라서 옷을 반바..

cuisinelife.tistory.com